외국인 기관 수급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법 : 키움증권 영웅문 HTS : 네이버 블로그

외국인 기관 수급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법 : 키움증권 영웅문 HTS : 네이버 블로그

외국인 기관 수급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법 : 키움증권 영웅문 HTS : 네이버 블로그

Blog Article


키움증권에서는 영웅문이라는 브랜드로 HTS를 만들고 있는데요. 서버가 빠른 편이고, 다양한 세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단타용 HTS를 찾는 분들에게 추천드릴 만한 것 같습니다.


서두에 얘기했듯이 자세한 사용법과 설정은 생략한다. 이 글에선 다음의 유튜브 영상을 요약하고, 분석해서 나만의 HTS 세팅을 만드는 과정을 적어본다. 참고로, HTS 창의 전반적인 세팅에 관한 내용만 정리 하고, 세부적인 사용법이나, 설정은 자세히 다루진 않았다.


이에 더불어 국내 주식 거래 수수료도 매우 업계 최저인 편이기 때문에 국내 위주로 투자 계획 중이신 분께 이상적입니다. 하지만 단기옵션의 경우 업계 최저는 아니기 떄문에 단기옵션 비중이 더 높은 분께는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맨 첫번째 줄의 [0600] 키움종합차트를 눌러줍니다. 노트북으로 주식투자하기 위해 13인치의 답답한 화면을 개선해야 할 필요가 있다.


특히나 선물옵션은 각 증권사마다 특화된 기능이 있어서 아침마다 3~4개씩 HTS를 켰던 경험이 있습니다. 정규장 시간 외에 장전, 장후 시간외 거래가 있는 건 알지만, 정확한 시간과 시외 거래, 시외가가 어떻게 형성되고 있는지는 모르는 사람이 많은 것 같다. 예를 들어 10% 수익이 났을 때 주식이 자동으로 팔리게 하려면 아래 세팅처럼 하면 된다. 채권 금리가 높아진 상태인데, 그만큼 국채 가격이 충분히 떨어졌다고 생각하여 국채를 매입하려 한다. 그런데 내가 직접 해보니 생각보다 헷갈리고 직관적이지 않은 부분이 있어서 방법을 공유한다.


순간적인 반응속도가 무엇보다 중요한 트레이딩 환경에서 SSD의 속도는 바로 경쟁력으로 이어진다해도 결코 과언은 아닙니다. 사실 일반적인 주식용 컴퓨터로는 8GB 정도의 메모리로도 부족함은 없습니다. 하지만 HTS를 조금 더 복잡하게 사용하시거나, 다수의 HTS이용 및 참고용 영상등의 멀티태스킹을 사용하는 환경이라면 이정도 사양으로는 분명 모자람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차트뿐만 아니라 여러 애널리스트 보고서나 뉴스 등의 다각도로 주식을 분석하실 경우 대신증권의 사이보스가 적합한 HTS입니다. 빠른 속도와 서버 안정성이 중요한 트레이딩을 주로 하실 경우 키움증권 영웅문 HTS가 있습니다. 중장기 스윙위주의 투자를 하실 경우 기업분석 툴이 다양한 대신증권의 사이보스 HTS도 괜찮습니다.


반려견 아루,금둥이와 함께가는 여유로운 길 직업은 N잡


하지만 그 정도의 경험을 쌓으려면 남들보다 더 연습하고 공부하는 수 밖에 없겠죠? 그리고 그 해답은 HTS와 친해지는 것으로 시작하면 됩니다. 가격이동평균선과 구름대가 위로 향하고 그 위로 주가가 위치하면 주가가 상승하면서 추세가 우상향하는 것이 보입니다. 선의 경우는 너무 많으면 복잡하므로 전환선, 기준선, 후행스팬은 사용하지 않으며, 선행스팬 1과 2만 사용합니다. 아이콘 클릭하시고, 공인인증서 또는 ID로 로그인하시면 HTS 다운로드 및 접속은 완료입니다.


아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어 실행하시거나 저장 버튼을 클릭 후 다운로드 폴더로이동하여 설치파일을 직접 실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 당시 주식은 증권사마다 기능의 차이가 크게 없었지만 선물옵션은 증권사마다 차이가 엄청 많이 났기에 각종 증권사를 많이 사용했습니다. HTS화면에는 여러가지 창들을 세팅할수있으며 본인만의 페이지로 구성하는게 좋은데 그부분은 다음시간으로 넘기고 오늘은 여기서 마무리 한다. 인증서 등록이 안되어 있을테니 인증서 등록을 해준다.


예를 들어 삼성전자를 조회하고 싶을 때는 숫자 입력란을 클릭한 후 '삼성전자'를 입력하면 바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특별히, 조회된 종목 옆에 위치한 화살표를 클릭하면 해당 종목에 대한 과거 조회 히스토리 목록을 확인할 수 있어, 이전 검색 정보를 빠르게 참조할 수 있습니다. 패러렐즈를 데모로도 사용해 볼 수 있고 누군가는 불따를 통해 사용할 수도 있겠다. 하지만 주식투자 아니 hts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데모나 일반 스탠더드 버전은 추천하지 않는다.


해외주식 거래 수수료는 0.1%에 환전 수수료 80%로 조금 아쉬운 수준 입니다. 하지만 해외 주식 기본 수수료 자체는 가장 저렴한 0.20% 입니다. 이벤트 혜택이 끝나고 나면 가장 저렴한 수수료 입니다.


따라서 본인이 투자하는 종목과 방식에 맞추어 사용법을 익힐 수 있는 것이죠. M1 Finance는 분산 투자에 적합한 HTS입니다. 자신만의 파이(pie) 차트를 커스터마이징해서 다양한 투자 전략을 세울 수 있죠. 개인적으로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나 올웨더 투자 전략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래 글 참고) 포트폴리오 관리가 처음이라면 M1 Finance를 통해 관리하는 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올바른 주식투자를 위해서는 배움이 동반되어야 합니다.

해외선물 솔루션 해외선물 hts 제작 해외선물 hts 제작 해외선물 hts 제작 해외선물 hts 분양

Report this page